대구시가 지난 6일 2022 국가브랜드 대상 ‘전기차 선도도시’ 부문에 5년 연속 선정됐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 경쟁력의 핵심적 구성요소인 산업브랜드군 40개 부문과 도시·정책, 농수축산물, 축제 브랜드 등 장소브랜드군 20개 부문 등 총 60개 부문에 걸쳐 전국 소비자 12,000여명에게 인지도,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심사를 통해 브랜드 종합호감도를 산출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구시는 2016년부터 적극적인 친환경차 보급정책을 시작으로 4년 만에 전기차 보급 1만대를 단기 돌파하며 특·광역시 중 전기차 보급률 1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친환경차 보급물량을 대폭 확대해 2016년 이후 최대물량인 9,566대를 보급한다. 2030년까지 등록차량의 35% 수준인 42만대 보급을 목표로 전기차 선도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대구시는 올해를 ‘미래차 대전환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속도감 있는 미래차 전환을 위해 자동차부품기업의 사업재편을 위한 신기술 개발지원을 더욱 확대해 전기차 핵심 부품인 ‘모터’를 집중 육성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실증 기반을 통해 전기차 기반 자율주행 신기술 구현을 가속화해 전기차 산업을 선도할 계획이다.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시가 전기차 선도도시로 5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시민들께서 전기차의 우수성과 실용성을 잘 알고 호응해 주셨기에 가능했다”며, “대구가 미래자동차 산업의 중심도시로 성장하도록 전방위 종합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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