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08일월요일
뉴스인경북
티커뉴스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경북교육청, ‘경북 진학지원 플랫폼’ 기반 면접 지원 프로그램 본격 가동
- 서류기반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AI 기반 맞춤형 면접 시스템으로 진학 역량 강화 -
등록날짜 [ 2025-10-28 11:04:12 ]

 경북교육청은 2026학년도 서류기반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대비를 위해 ‘경북 진학지원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면접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진학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해 △교사 대상 면접 역량 강화 특강 △권역별 대입상담실을 통한 실전 1:1 면접 지도 △자체 제작 제시문 기반 면접 △의예과 MMI(다중 미니면접) 모의 면접 △2025 찾아가는 서류 기반 모의 면접 지도 △경북진학온(ON)을 통한 AI 기반 면접 플랫폼 운영 등 학생 맞춤형․실습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제시문 기반 면접’과 ‘의학 계열 MMI 면접’은 경북진학지원단 교사들이 직접 문항을 제작하고 면접관으로 참여해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했다.

 

 학생들은 사전 신청에 따라 두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해 체험하면서, 인문․자연 계열별 면접 이론 강의와 MMI 면접 실습을 함께 들으며 높은 만족도와 실질적인 준비 효과를 거뒀다.

 

 또한, ‘2025 찾아가는 서류 기반 모의 면접 지도’는 4학급 이하 소규모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현장형 지원을 시행했다. 대면상담실이 없는 지역 학생들에게 직접 면접 기회를 제공해 지리적 여건에 따른 불균형을 완화하고, 면접 적응력과 자신감을 높이는 효과를 거뒀다.

 

 여기에 더해, 곧 출시 예정인 경북교육청 자체 개발 AI 기반 플랫폼 ‘경북진학온(ON)’은 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지원 대학 정보를 분석하여 개별 맞춤형 면접 문항을 자동 생성해주는 시스템으로, 면접 준비의 실효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플랫폼은 기출문항 분석과 학과별 면접 특성 반영, 교사 피드백 기능까지 탑재되어 면접 준비의 효율성과 실효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면접 경험이 부족한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 도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가치와 가능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면접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공교육 내 진학 지원 플랫폼을 더욱 완성도 있게 발전시켜 학생의 미래역량을 실질적으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윤정배 (newsgb@hanmail.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
파리올림픽 출전 경북선수단, 경...
2
경상북도-외교부-경주시, 2025년 APE...
3
경북도, 전국 최초 국공립대학 통...
4
포항스틸러스, 원조 ‘원클럽맨’...
5
경북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
6
‘2024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
7
[기고] 民生을 짜는 베틀 - 윤경희 ...
8
[새의자] 제7대 경북교육청 공무원...
9
[새의자] 심영수 경북도교육청 정...
10
2023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
11
이달희 전 정무실장, 민선8기 경북...
12
경북도, ‘교육발전특구’ 시범지...
13
경북문화관광공사, 11월의 경북여...
14
[기고] 윤재호 경북상공회의소 회...
15
경북도, 민간 투자활성화 프로젝...
16
경북문화관광공사, 저출생 극복 ...
17
경북문화관광공사, 미리 가보는 ...
18
경북문화관광공사 - 한국‧아랍 ...
19
경북문화관광공사 - 강원관광재단...
20
경상북도-경주시, 2025 APEC 정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