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은 지난 4일 직원들이 직접 뉴미디어 홍보 활동을 기획하고 홍보하는 ‘2025 달성군 공직자 SNS 서포터즈단 1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선발된 8명의 서포터즈는 군정 이해도가 높은 공직자들 중에서 자발적으로 참여를 희망한 직원들로 구성됐으며, 군이 운영하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군정을 홍보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성별, 직급·직위, 연령대 등이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보다 다채로운 시각으로 군정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유튜브 영상 소재 등 콘텐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홍보가 필요한 군정 사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서포터즈들이 직접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해 참신한 재미를 더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은주 달성부군수는 “정책 정보 등을 많은 시민들께 알리는 것도 기관이 마땅히 수행해야 할 역할이다”며, “달성군이 서포터즈를 통해 더욱 새롭고 효과적인 뉴미디어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최근 ‘공공기관 유튜브 홍보 붐’에 발맞춰 참신한 영상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달성군의 대표 축제인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홍보하는 영화 ‘파묘’ 패러디, ‘달성 100대 피아노’를 알리기 위한 넷플릭스 ‘피지컬 100’ 패러디 등이 합산 조회수 1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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