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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 하회탈 미소 상징물로 한 ‘관광브랜드 디자인’ 확정
등록날짜 [ 2021-10-04 10:07:46 ]

 안동시가 하회탈을 본떠 관광브랜드 슬로건과 디자인을 확정했다.


 시는 지난해 1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에 선정된 후 브랜드전략 수립 용역을 추진했다. 그동안 4차례 보고회와 2차례 설문조사를 통해 핵심가치를 전통, 소통, 열린으로 정한 후 ‘Smile Forever Andong’을 슬로건으로 정했다. 또 하회탈의 미소를 상징물로 한 관광브랜드를 확정했다. 안동 고유 문화유산인 하회탈의 미소를 바탕으로 제작했고, 시민들과 방문객들의 웃는 얼굴과 친근하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방영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에 개발된 관광브랜드는 안동시의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과 여타 관광사업 추진 시 적극 활용할 것이다”며, “민간에서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관광도시 안동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윤정배 (newsgb@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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